[프라임경제] 이지웰페어(090850·대표 김상용)의 자회사인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웰마인드가 온라인 상담플랫폼 '상담포유'에 직장인들의 심리적 안정과 치유를 지원하는 '멘탈헬스존'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상담포유'는 고객사 임직원들이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복지예산으로 손쉽게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서비스를 신청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심리상담 플랫폼.
이지웰마인드는 도서, 명화그리기, 명상수업 콘텐츠 등의 구매가 가능하고 다양한 종류의 심리검 사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멘탈헬스존을 상담포유 시스템 내에 개설하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다.
멘탈헬스존은 △마음의 양식 △셀프힐링 △웰니스 △온라인 검사 등 총 4가지 메뉴로 꾸며졌으며, 각 메뉴별로 고객들의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음의 양식'은 정신적인 불안감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되는 각종 도서를 구매할 수 있는 메뉴다. 특히 '셀프힐링' 코너에서는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고 마음을 이완시킬 수 있어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컬러링북과 명화그리기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강민재 이지웰마인드 이사는 "멘탈헬스존은 웰니스, 독서힐링, 정서관리, 건강 등 다양한 라이프 영역에서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서비스 제공이 주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e-book, 인문학 강좌, 클래식 음악감상, 브레인 피트니스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고객사 임직원들이 더욱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지웰마인드는 향후 상담포유 내 심리안정, 업무몰입 증진 등의 콘텐츠를 담은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개설과 모바일 상담 앱 오픈을 통해 고객이 꼭 필요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