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시재활용센터 민간위탁 사업자 공모…오는 13일 기한 접수

안유신 기자 기자  2016.07.06 08:26: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기도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광주시재활용센터를 관리·운영할 민간위탁 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위탁기간은 오는 8월20일부터 2018년 8월19일까지 2년간이며, 참가자격은 자원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재활용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고 인정되는 법인, 단체 또는 개인으로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이 된 재활용센터 운영자다.

또 1년 이상 운영 실적이 있고,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의2에 의한 재활용시설 기준을 갖춰야 한다. 관심 있는 사업자는 참가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광주시청 자원관리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13일까지 제안서 접수를 받아 이달 말 광주시 재활용센터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수탁자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광주시 재활용센터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청의 적격성, 재정능력, 전문성 등 세밀하게 평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jcity.go.kr) 공고란을 확인하면 된다.

한편 위탁시설은 광주시 중앙로 197번지에 위치한 재활용센터로 건축연면적 743.89㎡의 지상2층 규모다. 

시는 △재활용품 전시·판매장 운영 및 관리 △지역 내 중고물품의 수집·수리, 교환 및 판매 △재활용 촉진을 위한 광주시민 알뜰벼룩시장 운영 △재활용센터 운영을 위한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용역 등 재활용센터 운영 전반을 위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