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해상(대표 이철영·박찬종)은 각종 보험계약 관련 고객 알림 서비스를 카카오톡으로 안내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톡 알림톡은 국내 약 3800만명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글자수 제한이 있던 SMS(단문 메시지)에 비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기존 문자메시지와 달리 현대해상 로고 및 카카오 인증마크 등이 표시돼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이 가능하다.
김부중 현대해상 변화지원부장은 "이번 알림톡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의 모바일 플랫폼 활용도가 커진 만큼, 향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