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실제 車보험료 조회·모바일 접속 가능" 보험다모아 새단장

7월부터 리뉴얼…보험소비자 상품 조회·가입 편리성↑

김수경 기자 기자  2016.06.27 15:47: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조회사이트와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면서 보험소비자들의 상품 조회·가입 등에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는 27일 코리안리 대강당에서 현재보다 정교한 보험료 비교 기능을 선보일 '보험다모아 기능 개선 시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다음 달 리뉴얼될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실제 보험료 조회사이트 및 보험다모아 모바일 웹 버전을 통해 상품을 비교·조회하고 가입까지 연계되는 절차를 시연했다.

기존 보험다모아는 개인별 특성이 반영되지 않아 사고이력, 차량 연식, 운전자 범위 등에 따라 조회한 가격과 실제 보험료 간 차이가 발생해 비판을 샀다.

이에 당국은 차종·연식·운전자범위·사고이력 등 개인 특성이 반영된 실제 보험료의 실시간 비교·조회가 가능토록 보험다모아를 개선했다.

시연회 참석자들은 소비자들이 △개인별 차종 △운전자범위 △사고이력 등을 반영한 실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고 저렴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향후 보험다모아의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공개하는 등 관련 서비스의 대국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국은 이번 자동차보험 실제 보험료 조회 대상에서 제외된 외산차량 등에 대해서는 연내 조회가 가능하도록 지속 보완하는 한편, 여러 이해관계자 의견을 꾸준히 수렴해 보험다모아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