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광주광역시 소재 6년제 생활관형 대안학교인 지혜학교(교장 장종택)가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27일부터 7월4일까지이며, 7월6일 1차 합격자 발표와 7월9일 심층면접을 통해 7월1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분야는 예비 중·고등학교 신입생과 중학교 1, 2, 3학년·고등학교 1학년 편입생이 대상이다.

지난 2010년 개교한 지혜학교는 철학·인물학교육, 생태교육, 지혜교육을 통해 '성찰적 지성인' 육성을 목표로 한다.
지혜학교 교육과정은 기초과정 2년, 본과정 3년, 심화과정 1년으로 편성되어 있다.
기초과정에서는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생태, 지혜, 생활교육을 받고, 철학·인문학의 기초인 독서, 쓰기, 한자를 학습한다. 현행 중학교 1, 2학년 과정에 해당한다.
본과정에서는 철학·인문학 교육이 강화되고, 진로탐색 과정으로 운영되며,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 2학년 과정으로 운영된다.

심화과정에서는 현행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되며 진학 및 진로 지도가 핵심이다. 현명한 진로 결정을 위해 지혜수업이 강화된다. 이 시기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수능을 준비한다. 비인가이기 때문에 5학년 2학기 때 중학교 검정고시, 6학년 1학기때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치른다.
지혜학교는 전라도 광주시 광산구에 위치하며, 황룡강과 어등산을 끼고 있다. 주위는 사방이 논밭으고, 한적한 시골마을이여서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생활관에서 3~4명의 학생이 기숙하며, 텃밭에서 농사도 짓고 음식도 직접 해먹어 보면서 자립심도 키우고, 자존감을 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