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티웨이항공은 임직원들이 안전운항을 목표로 서로 역할을 이해하는 '역지사지' 자세를 배우는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0년 창립 이후 'JCRM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교육은 안전 비행을 위해 기장·부기장 등 운항 및 객실 승무원 간 원활한 소통과 업무 이해를 위해 처음 시행됐다.
아울러 지난 2013년부터는 승무원이 아닌 일반 사무직 부서 직원도 참가해 교육을 받았다. 평소 교류 기회가 많지 않은 타 부서 업무와 고충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JCRM 프로그램은 다양한 부서에서 모인 팀원들이 함께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티웨이항공 임직원들은 "그 동안 알지 못했던 타 부서의 구체적인 업무와 그에 따른 고충 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올해 총 15차에 걸쳐 JCRM 교육을 실시한다. 안전운항이라는 궁극적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