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은 오는 22일 오후 2시40분부터 중소기업 태주산업의 '원터치클릭탭' 제품 론칭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생방송에서는 원터치클릭탭 △4구 △3구 △USB 3구 △1구 미니클릭탭 5종 구성제품을 판매한다.
원터치클릭탭은 CJ오쇼핑의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무료방송 '1사1명품'을 통해 발굴됐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기존 콘센트와 달리 코드를 한 번 누르면 쉽게 빠지는 특허 상품이다. 콘센트 입구에 안전 슬라이드 커버가 장착돼 있어 먼지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 화재 예방도 가능하다.
원터치클릭탭은 지난해 12월 말 CJ오쇼핑 방송에서 30분 동안 1000개 이상 판매되며 매진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T커머스 방송에서도 좋은 실적을 냈고, 지난 1월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2억원을 지원받아 제품 개선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 2014년에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상'을, 지난해에는 독일 아이디어제품 전시회에서 금상을 받아 제품력뿐만 아니라 디자인부문에서도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고 CJ오쇼핑 측은 설명했다.
신혜진 CJ오쇼핑 CSV경영팀장은 "올해 CJ오쇼핑이 중소기업 지원 무료방송을 시작한 지 만 9년이 됐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의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오쇼핑은 2012년부터 중소기업 무료방송 1사1명품을 통해 태주산업을 비롯해 에어비타, 쿠닝 등 여러 중소기업 성공사례를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