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대림산업은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에 '아크로리버하임'을 7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아크로리버하임은 지하 3층~지상 28층, 20개동 총 107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40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60가구 △72㎡ 25가구 △84㎡ 275가구 △84㎡(테라스) 45가구다.
아크로리버하임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 위주로 구성됐으며 일부 저층 가구에는 테라스 설계가 접목된다. 일부 가구는 한강 조망이 가능해 더욱 특별하다.
더불어 여의도, 강남 일대로 이어진 황금노선인 9호선 역세권에 위치해 흑석뉴타운을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흑석뉴타운 최고의 입지, 강남·용산·여의도 이동 편리
아크로리버하임은 흑석뉴타운 부지 중 한강에 인접한 좋은 입지에 위치했다. 흑석뉴타운은 동작구 흑석동 일대 89만4933㎡를 재개발하는 사업이며, 2025년까지 1만2000여 가구의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지역 개발 호재도 풍부한 편이다. 또 노량진재정비촉진지구가 가까이 있어 반사이익이 기대된다. 올해 강남권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강남 생활권을 공유하는 인접지역인 흑석뉴타운으로 이주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아크로리버하임은 강북과 강남을 오가는 교통의 요지이자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누릴 수 있는 노른자위 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9호선 흑석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신논현역, 여의도 등 중심 업무 중심지구로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고속터미널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교통거점에 환승 없이 도착할 수 있고, 주변 도로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한강대교를 통해 용산, 서울역, 광화문 일대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를 타고 좌측으로는 여의도, 우측으로는 강남 전역까지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아크로리버하임은 자연환경과 우수한 교육 및 생활 문화시설을 두루 갖췄다. 단지가 한강변에 조성되며 일부가구에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하기 위해 철재 대신 유리로 난간을 만든 유리난간일체형 창호를 적용했다.
인근에 효사정 공원을 비롯해 노들섬, 노들나루공원, 사육신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기기 좋고, 차로 10분 내외의 거리에 143만㎡ 대규모 국립공원인 국립서울현충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이 있어 주말 가족들과 나들이 가기에 적합하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중앙대학교가 위치했으며 중앙사대부속초·중학교, 흑석초등학교 등이 가깝다. 노량진 학원가도 버스로 3정거장 거리다.
◆입주민 품격 끌어 올리는 특화설계·커뮤니티 시설
아크로리버하임의 또 다른 장점은 차별화된 설계와 커뮤니티 시설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안의 주요 설비를 조정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되고, 이를 이용해 원격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을 열 수 있으며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복도, 현관 등 일부에만 적용됐던 LED조명도 거실, 주방으로 확대해 전기 사용량을 줄였다. 여기에 대림산업이 특허를 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게 한다.
아크로리버하임에는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가족운동실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샤워실 내부에는 건식사우나를 설치해 운동 후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들의 학습을 도와줄 독서실도 설치되고, 입주민들의 친목도모와 휴식공간이 될 라운지 카페도 꾸려진다. 외부손님이 방문했거나 가족행사 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만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아크로리버하임에는 대림이 특허를 출원 중인 단열기술이 들어간다. 집안의 모든 벽에 끊김이 없는 단열 설계로 열 손실을 최소화하고 모든 창호에 소음차단과 냉난방 효율이 높은 이중창 시스템을 적용했다.
여기 더해 거실, 주방, 침실 등에 일반 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저감했다.
한편, 아크로리버하임은 모델하우스 오픈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현장 부지인 흑석동에 있어 현장전망과 분양상담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7월에 개관되며,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