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계측기 전문기업 키사이트코리아(대표이사 윤덕권)는 '서비스 센터'가 한국교정 시험기관 인정기구(KOLAS) 교정연구소로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현장 KOLAS 교정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OLAS는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인정제도 확립 △인정제도 운영능력 향상 △한국 시험기관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과 훈련업무를 담당하는 정부기구다.
키사이트코리아의 KOLAS 인증 교정업무는 한국계량측정협회(KASTO)에서 권장하는 사양·절차·측정 상 불확실성 보고 방법 등을 따른다. 또 테스트 결과에 근거, 계측기를 최적화하기 위한 조정을 수행한다. 이에 고객은 가장 중요한 테스트와 교정 작업만 수행하면 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구이 보춘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계측기 서비스 사업부문 제너럴 매니저는 "지금까지 서비스 센터에서 파워 미터, 신호 분석기, 신호 발생기 및 네트워크 분석기에 대해서만 지원했다"면서 "앞으로는 고객 요구에 기반을 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LAS 인정에 대한 인증서 및 교정 범위를 포함한 정보는 홈페이지(www.keysight.com/find/accredit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