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고객에게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다.

'알림톡' 서비스는 정보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고객이 보험계약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정보만을 안내한다.
이 서비스는 보험 가입 시 문자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만 발송된다. 만약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문자메시지로 안내 방식이 변경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알림톡 서비스 제공으로 보험계약의 유지·관리를 위한 편의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