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소화가잘되는우유'가 우유를 마시는 즐거움을 되찾자는 의미의 '#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평소 우유를 마시면 배가 아파서 기피하는 소비자들에게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소화가잘되는우유를 소개함과 동시에 우유 가치를 재발견하고 우유가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기획했다.
#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2014년에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한 관심과 기부금 모금을 위해 미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확산된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유사한 방식이다.
매일유업은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연계, 캠페인 이벤트 참여자 1명당 우유가 꼭 필요한 어린이 1명에게 일주일 분량의 소화가잘되는우유 멸균제품을 기부한다.
온라인 이벤트 참여는 다음 달 12일까지 개인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에 소화가잘되는우유를 마시는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고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이벤트에 동참할 1명을 지목하면 된다.
'#우유원샷' 해시태그, '@소화가잘되는우유'를 입력하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페이지에도 함께 공개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18일이다.
경품으로는 △하와이 2인 여행권(700만원 상당·1명) △제주도 2인 여행권(100만원 상당·3명) △매일유업 상하농원 체험권(20만원 상당·100명)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폴바셋 소화가잘되는우유 '소잘라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이벤트 참여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트릭아이미술관 앞에서 진행하는 '#우유원샷 부스'로 가능하다. 현장에서 우유를 무료 증정하며 이벤트 응모를 위해 설치된 부스에서 영상 촬영, 개인 SNS 업로드를 바로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우유원샷 릴레이 게임' '소화가잘되는우유 터치게임'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우유원샷 릴레이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일유업 소화가잘되는우유브랜드 관계자는 "#우유원샷 캠페인은 그간 유당불내증 등의 이유로 우유를 멀리한 소비자들에게 우유를 마시는 즐거움을 다시 느끼게 해주고 우유가 꼭 필요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달 소화가잘되는우유의 오리지널 멸균제품(190㎖)을 출시하고 기존 오리지널과 저지방 제품 포장디자인 전면 리뉴얼을 통해 락토프리 우유시장 확대와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