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름철 피부 고민? 여름의 제왕 '클레이' 주목

모공 속 피지·노폐물·미세먼지까지 가세, 피부 문제점 파악 뒤 특화된 모공 팩 선택

전지현 기자 기자  2016.06.13 10:35: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로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서 피지가 과다 분비되고 모공이 쉽게 늘어나기 때문에 모공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여기에 강한 자외선 역시 열노화 즉 피부 노화를 촉진, 모공을 지지하던 콜라겐, 엘라스틴 성분 등 힘이 약해지며 모공이 넓어지게 한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모공보다 작은 미세먼지 입자가 모공 속으로 침투하기 쉬우며 피부 속으로 들어간 미세먼지는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한다.

늘어난 모공을 방치하면 피지가 단단해져 모공을 막고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로 나타나 지저분한 피부로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올 여름,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한 모공 케어 방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올 여름 필수 아이템, 탄력있는 모공 케어 위한 클레이

탄력있는 피부 케어를 위해서는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미리미리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야 한다. 이를 위해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지만 실제 모공 크기는 0.02~0.05㎜에 불과, 딥 클렌징이 쉽지 않다.

보다 확실한 딥 클렌징을 위해서는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클레이' 성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된 클레이는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흡착해 여드름 증상은 물론 늘어진 모공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특히 클레이는 어느 지역에서 채취되는가에 따라 △그린 클레이 △레드 클레이 △골드 클레이 △머드 등 다양한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브라이트닝, 보습 등 각각 다른 효능을 지녀 본인 피부 타입에 필요한 클레이 성분을 선택,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기존 클레이(머드) 팩의 단점인 피부 당김 및 가루날림 등을 개선하기 위해 성분과 기술을 업그레이드한 다양한 형태의 클레이 팩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수분함량과 밀착력을 높인 젤 제형, 발림성을 강화한 무스 타입의 제품, 미세먼지나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케어할 수 있도록 안티폴루션 기능을 강화한 팩 등 보다 세분화됐다.

'어바웃미 컨트롤 포어 팩 워터리 젤'은 수분 젤 베이스에 안정화 시킨 브라질산 골드 클레이로 모공을 쫀쫀하고 촉촉하게 케어하는 제품이다. 피부에 도포 후 가루날림이나 피부 당김 없이 피지를 잡아주고 모공을 관리하는 것이 특징.

레몬슈가 골드 클레이 성분이 브라이트닝 및 보습 효과를 제공하며 바르는 즉시 쿨링감을 선사한다. 또한 수분함량이 높은 히아루론산과 갈조추출물 성분이 함께 함유됐다.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는 수퍼화산송이가 함유된 마이크로 클레이 무스가 모공 속 피지,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마스크다. 부드러운 클레이 무스 제형이 피부 굴곡을 따라 촘촘하게 발려 강력하고 효과적인 모공 케어를 돕는다.

비오템 신제품 '원더 머드 항산화 모공 마스크'는 미세먼지,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케어하는 모공 팩으로 '원더 가슬' 성분이 막힌 모공을 말끔하게 클렌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E 성분이 함유돼 생기있는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고 라이프 플랑크톤 성분이 피부 진정 및 수분 케어에 도움을 준다.

◆번들거리는 피부, 깊게 박힌 블랙헤드 등 내 피부에 맞는 클레이는?

클레이 팩 사용 시 효과적인 모공 케어를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문제점을 파악한 뒤 특화된 클레이 성분의 모공 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깊게 박힌 블랙헤드가 걱정인 사람은 화이트 클레이, 과다한 피지로 걱정인 지성 피부는 빙하 클레이 성분, 노화 피부가 걱정인 사람은 미네랄이 풍부한 클레이 등을 선택해 사용하면 피부 고민 케어에 도움이 된다.

모공 속에 깊게 박힌 블랙헤드에 좋은 '에그 화이트 포어 핫 스팀 팩'은 아마존 클레이를 30% 함유한 제품으로 문지를수록 올라오는 온열감이 모공 속 노폐물과 깊게 박힌 피지를 제거하는 스팀 팩이다. 과다 피지에 효과가 있는 '에그 화이트 포어 쿨 머랭 팩'은 유황이 함유된 클레이 무스가 과다 피지를 흡착하고 늘어진 모공은 수축하는 쿨링 팩이다.

'듀이트리 티트리 포어레스트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는 모공보다 작은 입자로 '안개파우더'라는 별명을 가진 천연 빙하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여름철, 과다한 피지 분비로 걱정이 많은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다.

어바웃미 관계자는 "여름철, 탄력있는 모공 케어를 위해서는 본인 피부에 최적의 효과를 선사할 수 있는 클레이 성분을 꼼꼼하게 살펴본 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성분과 기술력을 지닌 클레이 성분 제품들이 세분화돼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