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이슨 'V8' 모터 채용 새 무선청소기 국내 출시

임혜현 기자 기자  2016.06.02 19:50: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영국 가전업체 다이슨이 디지털 모터(DDM) 'V8'을 장착한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제품은 이전 모델 대비 더욱 강력해진 흡입력과 함께 소음 문제 개선 등 특징을 갖고 있다.

V8은 분당 최대 11만rpm 속도로 회전하며 업그레이드된 헤드툴 기술과 시너지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5% 향상된 흡입력을 지원하는 모터다. 모터 무게는 2.6㎏로 손목의 무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신제품 무선청소기는 더 높아진 흡입력에도 불구하고 소음은 50% 개선됐다. 포스트 모터필터를 재설계하고 공기가 지나가는 공간을 넓히는 방식으로 소음을 감소시켰다. 내부의 음향펠트와 밀폐 기포도 진동을 흡수하고 소음을 줄여준다.

먼지통을 비우는 방식도 새로워졌다. 먼지통을 비울 때 고무 이음 고리가 덮개 아래로 미끄러져 먼지를 털어낼 수 있도록 해 편리하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제품은 헤드 툴에 따라 'V8 플러피'와 'V8 모터헤드' 2종으로 출시된다. '다이슨 V8 플러피'는 마룻바닥의 크고 작은 먼지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소프트 롤러 헤드가 채택됐다. '다이슨 V8 모터헤드'는 카펫에 적합한 나일론 브러시와 마룻바닥에 적합한 탄소섬유가 조합돼 깊숙이 박힌 먼지와 반려동물의 털을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