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마트는 대표적인 중국요리인 유산슬, 해물누룽지탕, 깐풍기를 비롯해 짬뽕, 짜장, 백짬뽕 등 총 여섯 가지 상품을 간편가정식으로 개발해 '피코크 반점'이라는 자체 브랜드(PL)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유산슬과 해물누룽지탕이 냉동(냉장) 간편가정식으로 출시되는 것은 NB 상품을 포함, 업계 최초다.
이마트가 피코크 반점이라는 중화요리 전문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를 선보인 까닭은 지난해 4월 짜왕 등 프리미엄 짜장라면을 시작으로 겨울철 프리미엄 짬뽕라면까지 인기를 끌면서 간편한 중화요리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여전히 많기 때문이다.
실제 프리미엄 짜장라면이 출시된 지 1년이 넘었으나 올해 이마트 1~4월 라면 매출을 살펴보면 짜장라면은 전년 동기대비 1.5배 증가, 52.9% 늘었고 짬뽕라면도 매출이 5배(411.9%) 신장했다.
이마트가 올해 1~4월 동안 800개가 넘는 피코크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피코크 초마짬뽕'이 전체 매출 3위를 차지하며 간편가정식에서도 중화요리가 주요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피코크 개발팀은 서울 시내 중국집 대부분이 오후 9시 이후에는 음식 배달이 불가한 것으로 파악,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중화요리 간편가정식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에 이마트가 선보이는 피코크 반점 6종은 모두 기존의 피코크 초마짬뽕을 생산하고 있는 협력업체 고것참식품과 함께 개발한 상품이다.
특히 조선호텔 중식 레스토랑 호경전 출신 쉐프가 피코크 상품개발팀에 합류해 피코크 반점의 전체적인 레시피를 총괄했다.
정민우 피코크 바이어는 "향후 피코크 반점은 간편가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던 고급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며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맛과 위생이 보장된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하반기 △칠리새우 △크림새우 △난자완스 △멘보샤 등 고급 중화요리는 물론 짬뽕밥, 잡채밥 등 식사 부분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