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매일유업 '썸 없는 날' 캠페인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

썸 아닌 사랑 지향, 캠페인 영상 공개···다양한 이벤트 마련

하영인 기자 기자  2016.05.30 10:19: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매일유업의 대표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CAFÉ LATTE)'가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진짜 사랑을 위한 '썸 없는 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카페라떼는 단순히 썸이 아닌 진짜 사랑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썸 없는 날 캠페인을 마련했다. '썸'은 썸씽(Something)의 줄임말로 사귀는 사이는 아니나 서로 감정만 주고받으며 애매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카페라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썸과 사랑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을 공개하고 세 가지 단계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썸에 지친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첫 번째 단계로 다음 달 8일까지 매일유업 카페라떼 공식 페이스북에서 '썸 없는 날 서명운동' 이벤트와 '썸 없는 날 선포 영상' 공유 이벤트 두 가지를 진행한다.

썸 타는 누구나 겪어봤을 순간들을 담은 영상을 감상하고 썸 없는 날 선언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본인 이름 서명 또는 영상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댓글로 태깅해 공유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카페라떼 모바일 쿠폰을 비롯해 영화예매권, 향초 등 푸짐한 '썸 탈출 굿즈(Goods)'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오는 7월까지 '썸남썸녀 행동강령 영상' '썸남썸녀 고백영상' 등 다양한 영상 공개, 이벤트로 진짜 사랑을 원하는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커피마케팅팀 관계자는 "썸 없는 날 캠페인은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썸과 사랑을 담은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진짜 사랑을 지향하는 카페라떼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알리고 소비자들과 공감을 나누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