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킬러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윈벤션이 이번에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윈벤션은 애니메이션 유통 배급사인 콘텐츠그로브(대표 김영규)와 손잡고 국내외 인기 극장판 및 장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윈벤션이 서비스를 시작한 애니메이션은 '브레이크 블레이드(Break Blade)' '비트파티(THE BEET PARTY)' 등 약 100여편에 달하며, 시리즈물의 경우 윈벤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1~2화를 무료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 중인 '비트파티'는 순수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라바(lava)'의 시즌2 작품이다.
특히 저마다 다른 성격, 색과 소리를 가진 다섯 마리의 개성만점 비트들이 펼치는 이야기를 통해 음악과 리듬, 호기심과 창의성을 배울 수 있는 유쾌한 작품으로 높은 인기를 누린 작품이다.
또한 '브레이크블레이드'는 '석영과 마력이 지배하는 세상'이라는 흥미로운 세계관이 특징인 메카물로, 액션성과 작화 퀄리티가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작품이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극장판 블루레이 DVD가 불황에도 약 6000장 이상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끈 바 있다.
윈벤션은 이 밖에도 한국과 세계 각국이 공동으로 제작한 3D애니메이션 '지파이터스(Gfighters)'와 '듀얼(Dual)' 등 국내외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곧 극장판 애니메이션 '헬싱(Hellsing)' '콥스파티(Corpse Party)' 등 최신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재영 타이탄플랫폼 대표는 "이번 애니메이션 콘텐츠 서비스 개시는 윈벤션만의 킬러 콘텐츠 확보 정책의 일환 중 하나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에도 각종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비롯해 영화, 드라마와 같이 이용자들의 관심이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 및 서비스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