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오쇼핑,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 모델로 지진희 발탁

내달 중순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예정

하영인 기자 기자  2016.05.19 09:16: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가 배우 지진희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지진희는 오덴세의 브랜드 모델로 활약, TV와 인쇄광고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달에는 배우 지진희와 함께 북유럽 덴마크 현지에서 오덴세 광고영상과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오덴세는 협력사 네오플램과 공동으로 2년여간 상품기획 과정을 거쳐 2013년 7월 첫선을 보인 CJ오쇼핑의 테이블웨어 브랜드다. 동화 작가 안데르센의 고향이자 덴마크 중부 작은 도시인 오덴세에서 영감을 받았다.

CJ오쇼핑 관계자는 "드라마에서 도시적이면서 부드럽고 가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주는 배우 지진희가 북유럽 감성의 따뜻하고 세련된 느낌의 오덴세 디자인과 잘 맞아 떨어져 메인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다음 달 중순경에는 지진희를 모델로 한 오덴세의 '리미티드 에디션'이 CJ오쇼핑에서 론칭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상품은 북유럽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기존 오덴세 제품보다 한 단계 더 디테일한 공정과 내추럴한 색상을 많이 사용해 북유럽 자연의 느낌을 더 많이 담아냈다는 평가다.

김경연 CJ오쇼핑 온리원사업부 상무는 "평소 예술에 조예가 깊고 가족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진 배우 지진희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심미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가진 오덴세 브랜드를 잘 대변해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오덴세가 좀 더 친근한 주방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덴세는 지난 2014년부터 3년 연속 세계 최대 규모 주방용품 박람회인 독일 암비안테 리빙 페어에 출품한 바 있다. 2014년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를 받아 세계적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CJ오쇼핑을 통해 첫 번째 컬렉션 '포알레(foralle)'와 두 번째 컬렉션 '아틀리에(Atelier)'를 선보였으며 론칭 이후 약 3년간 150억원의 누적 주문금액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