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2016년을 빛낸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를 뽑는 투표인단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투표인단은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전 국민 투표에 참여해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게 된다.
포럼은 "브랜드에 투표하는 소비자의 한 표는 소비자의 소중한 권리이자 브랜드를 통해 우리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포럼은 다양한 연령층의 투표인단이 참여할 수 있도록 책자형 투표공보를 제작,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포터즈와 전국 주요 역사에 배포하고 있다.
책자형 투표공보는 각 부문 후보 브랜드 소개와 온라인 및 문자투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돼 있다.
투표산업군은 대한민국 산업을 대표하는 △식품 △주거·생활 △쇼핑·외식 △금융 △교육 △패션·뷰티 △자동차·레저·운송 △ICT △건강 △가전 △지자체·공공기관 총 11개 부문이다.
투표인단은 전체 후보 브랜드에게 부여된 고유기호를 선택해 문자투표 및 온라인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모바일, 문자, 1:1대면투표 결과를 합산·지수화해 부문별 최고점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를 최종 선정한다.
투표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5일까이다. 투표에 참여한 소비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당첨자에게 △LG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1명) △LG PC 그램 15(1명) △삼성 버블샷 드럼세탁기(1명) △LG 43인치 TV(1명) △LG G패드2 10.1(1명) △쿠쿠 압력밥솥(1명) △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1명) △리안 스핀LX 유모차(1명) △삼성 진공청소기(2명) △김수현 레모나산 70포 하트캔(30명) △교촌 오리지날 상품권(100명)을 지급한다.
한편,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소비자 투표인단 참여문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략기획2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