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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2030세대 온라인 발급 카드 'YOLO i' 출시

고객 선호 업종 할인율 직접 선택 가능 모바일 발급 카드 출시

김수경 기자 기자  2016.05.19 09: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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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신한카드(대표 위성호)는 2030세대 겨냥 브랜드 'YOLO(이하 욜로)'를 론칭, 첫 상품으로 '신한카드 YOLO i (욜로 아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YOLO(욜로)는 'You Only Live Once'의 약자다. '한 번 뿐인 당신의 인생'이라는 뜻을 담아, '삶의 질'에 중요한 가치를 둔 고객들을 위한 신한카드의 새로운 브랜드다.
 
신한카드는 코드나인(Code9)을 기반으로 2030 고객 성향을 면밀한 분석하고, 2030 고객 대상 심층 인터뷰를 거쳐 욜로를 출시했다.
 
'신한카드 욜로 아이'는 홈페이지,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만 발급되며 △택시 △영화(CGV·롯데시네마) △커피(스타벅스·커피빈) △베이커리(파리바게트·뚜레주르) △소셜커머스(쿠팡·티몬)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등 6개 업종에서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총 6개 업종 할인율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고객 선택에 따라 △20% 할인 업종 1개 △15% 할인 업종 2개 △10% 할인 업종 3개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커피에서의 지출이 많은 고객이라면 커피 업종 할인율을 20%, 택시와 영화 업종을 15%, 베이커리, 소셜커머스 및 편의점 업종을 10%로 설정할 수 있다.

카드 디자인도 기본 디자인과 신진작가 5종 디자인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혜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비자 1만8000원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카드 서비스에 민감한 2030세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앞으로도 욜로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시리즈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