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진주남강유등축제 발전방안 제안 공개 모집

안전펜스 논란 등 창의적인 시민의견 적극 수렴

강경우 기자 기자  2016.05.12 18:23: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경남 진주시와 (재)진주문화예술재단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진주남강유등축제 발전방안에 대한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주제는 진주남강유등축제 외곽 안전펜스(가림막) 운용 방안과 기타 축제 발전방안에 관련된 사항이면 어떤 것이라도 제안 가능하다.

이번 공모 참여는 지역제한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새 소식 공고/고시란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진주시청 문화관광과), 팩스(055-749-2807), 이메일(prodigy566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와 진주문화예술재단은 심사를 거쳐 우수작은 표창과 시상금을 지급한다. 다만 이미 시행 중이거나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등 현실성이 떨어지면 제안으로 선정되지 않는다.

공모 제안서 작성 및 제출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청 문화관광과(055-749-8588) 및 진주문화예술재단(055-755-9111)으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www.jinju.go.kr) 새소식란을 참조하면 알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 발전 제안 공모는 지난 3일 유등축제 발전방안 시민토론회에서 시민제안 공모를 이창희 시장이 수락해 이뤄졌다"며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유등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주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많은 시민이 응모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모 후 개선방안이 마련되면 입장권 사전 판매, 기관·기업 축제 참여 확대, 축제 국내외 홍보와 더불어 본격적인 관광객 유치와 축제 준비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