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산구, 용아 박용철 전국 백일장 21일 개최

글짓기, 그리기, 웹툰 분야

정운석 기자 기자  2016.05.12 15:18: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 광산구가 주최하고 광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제25회 용아 박용철 전국 백일장대회가 21일 어룡동 용아 생가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용아 박용철 전국 백일장 대회는 글짓기와 그리기·웹툰 분야로 진행한다. 글짓기 분야는 전국 초·중·고·대학생과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림 그리기 분야는 초등학생을, 카툰, 일러스트, 캐릭터와 같은 웹툰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발표하며, 웹툰은 용아 박용철을 주제로 한다.

백일장 참가는 오는 20일까지 광산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또 광산문화원으로 전화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는 것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주제를 먼저 제시한 웹툰 분야는 완성작을 오는 19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해야 백일장 참가를 인정받는다.

광산구는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대상 1명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비롯해 장원, 금상, 은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 발표는 다음 달 15일이며, 수상작은 광산생활문화센터에 전시한다.

백일장과 함께 행사장에서는 용아생가 투어, 시문학 갤러리, 걸개시화전, 독서문화체험 등 다양한 부대생사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