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원 어린이·청소년 한마당 행사 개최

수원박물관서 어린이날 가족문화 행사 진행

김호성 기자 기자  2016.05.04 13:57: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제25회 수원 어린이·청소년 한마당 행사’가 5일 개최된다. 또한 수원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가족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제25회 수원 어린이·청소년 한마당 행사는 관내 30개 청소년 단체가 각기 다른 주제를 가지고 문화예술 체험 행사로 참여하며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만석공원, 숙지공원, 서수원주민편익시설, 세류3동 주민센터 앞마당, 권선청소년수련관 6곳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비누방울 놀이 △포토존 △두더지 잡기 게임 △과학놀이 한마당 △초록동요제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참여·체험행사로 운영한다. 또 △가족 체육 한마당 을 비롯한 가족 단위 프로그램 등도 운영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단체별·장소별로 다채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행사를 준비 중이며 수원화성을 알리기 위한 화성성곽, 화성행궁, 수원화성박물관을 답사하는 투어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매년 5000명 이상 참여한 본 행사가 올해 25회째를 맞아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보다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해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를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이날 가족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박물관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설체험과 박물관 야외 공간을 활용한 야외무대 공연 행사, 만들기 체험 행사로 구성했다.

어린이체험실에는 예약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한다. 바로 옆 다목적실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상영할 예정이다.

박물관 야외에서는 '정조대왕 효 인형극', '춤추는 로봇 공연', '딱지왕 선발대회 이벤트'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 이외에도 곳곳에서 체험 부스가 운영, 어린이날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동물모양 나노블록 만들기 △스티로폼 비행기 만들기 △제기 만들기 이외에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수원박물관 퍼즐판 그리기 △박물관 유물 레인보우 페이퍼 등이 준비돼 시민들이 수원화성을 이해하고 수원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만들기 체험 행사는 대부분 무료로 진행되며, 네 가지 체험(연 만들기, 큐브 그리기, 고무도장 새기기, 유물 모양 나무 목걸이)의 경우 재료비 1000원이 필요하다.
 
행사 당일 교통 혼잡을 우려, 주차는 경기대학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며, 수원박물관 어린이날에 참여하는 차량의 경우 할인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