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는 2016년 1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1조6260억원 △영업이익 2511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유럽 및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완만한 판매실적 상승에 따라 전년 대비 △매출액 9.4% △영업이익 23.6%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 R&D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초고성능 타이어(UHPT) 매출 증가 및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OET) 공급을 확대했다. 또 해외 지역 특성에 맞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강화하고, 유통 다운스트림을 확대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접점을 강화했다.
이에 따른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액은 전체에서 약 33.7%를 차지하며 한국타이어의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BMW 플래그십 '뉴 7 시리즈'를 포함한 프리미엄 완성차 신차용 타이어 공급 성과는 한국타이어 품질과 기술력, 브랜드 가치를 증명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다운스트림을 강화해 글로벌 총 4000여개 직·가맹 유통채널을 오는 2017년까지 약 50% 확대해 전 세계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유럽 및 북미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에서의 전략적으로 점유율을 넓히고, 글로벌 고인치 시장 수요에 따라 신차 및 교체용 타이어(RET)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글로벌 180여개국에 판매가 되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멀티 브랜드 전략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선제적 신흥시장 공략을 통해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