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순천시가 지역의 스포츠산업를 선도할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2016 지역 스포츠산업 창업 전문가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예비창업자나 취업준비생, 일반인으로 접수는 5월2일부터 11일까지이고,접수는 순천대학교 실내체육관 내 스포츠산업인력양성사업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홈페이지, 팩스 등을 통해 가능하다.
수업은 순천대학교 체육관 연수원강의실에서 진행하며, 스포츠산업 관련 직업에 대한 이론과 현장경험을 학습하게 되며 주1회 총 12주의 기간 동안 교육한다.
또한 제주도 2박3일의 스포츠창업 시설견학 및 체험, 기아타이거즈 구단과 연계한 창업현장체험 등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과정을 제공할 예정이고, 우수학생에게는 강원도 스키캠프, 인턴실습비 등 개인당 2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 스포츠산업은 다양한 이벤트와 동계전지훈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지역 스포츠산업의 장기적인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순천대학교와 협력으로 지난 2년간 취업 10명, 창업 6명, 인턴 16명 등 성과를 내 4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