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송원중-中하남성 허창시 제1중학교 교류 눈길

장철호 기자 기자  2016.04.27 14:45: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학교법인 송원학원(이사장 고제철) 광주 송원중학교(교장 이현용)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교육, 문화협력 교류 중인 중국 하남성 허창시 제1중학교 방문단을 맞았다.

이번 방문은 지난 해 광주시교육청의 교육 교류 협약 시책의 일환으로 허창시 제1중학교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광주송원중학교에서 중국을 방문한 데 이어 이뤄진 허창시 제1중학교의 답방이다. 허창시 제1중학교에서 교감 3명과 교사 3명, 학생 42명 등 총 46명이 광주 송원중을 방문했다.

이번 교류는 25일 중창, 바이올린 중주, 남녀 k-pop 댄스, 판소리 등 학생들의 다양한 환영 행사를 시작으로 한·중 공동 공연을 통해 상호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26일에는 국악체험을 비롯해 음악, 미술, 체육, 과학, 국어, 영어, 중국어 등 홈스테이 학생들과 함께 하는 수업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오후에는 중국방문단과 함께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비롯, 담양, 화순, 여수 등 팀별로 광주 인근 관광지를 탐방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중국방문단은 "이번 방문으로 교육뿐 아니라 또래 집단과 생각 공유를 통한 국제적 사고 확립과 한국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 협력증진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현용 교장은 "중국 허창시 제1중학교와 지속적인 협력 교류로 학생들의 국제 이해 교육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진취적인 마인드와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제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