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27일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호텔에서 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시장에서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가 목표인 비전 및 탑 클래스 제품,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의 서비스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가치 확대전략을 발표했다.
특히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제품을 소유하는 동안 총 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도록 장기적 관점의 차별화된 서비스프로그램을 구축 및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유로6 풀 체인지 모델 출시에 맞춰 고객이 차량출고 후 추가부담 없이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보증연장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 약정프로그램 '서비스 컨트랙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부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최대 26%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고객이 자신의 차량운영 패턴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또 고객들이 부담 없이 메르세데스-벤츠 순정부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고객들이 빈번하게 교체하는 일곱 가지 부품류 1만5000개 순정부품의 가격을 평균 10% 인하했다. 독일 본사의 품질테스트를 거친 순정부품은 탁월한 내구성은 물론, 12개월 보증서비스도 갖췄다.
아울러 국내 수입트럭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신차 및 중고차 구입고객 구분 없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카드' 프로그램도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먼저 고객의 불편을 듣고 해결하는 'S2S(Sales-to-Service)'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 이용시간 지체로 인한 운휴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2016년 동안 현재 서비스네트워크를 총 17개에서 19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상용차 부품재고는 2014년 신규 부품물류센터(PDC) 개소 이전 대비 40% 이상 확충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 정비기술 양성 프로그램에 따른 공인 정비인력 비중을 2015년 대비 44% 늘려 '고객방문 시 한 번에 완벽하게 마치는 정비'를 지향하고 있다.
조규상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목표는 국내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동행하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탑 클래스 프리미엄 제품과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자사의 국내 프리미엄 대형 트럭시장 내 트랙터 분야 리더십을 덤프 및 카고 등 시장전반으로 확대하고자 뉴 아록스(The new Arocs)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트럭 출시 및 지난 3월에 출시한 뉴 아록스(The new Arocs) 25.5톤 덤프트럭을 함께 소개했다.
이번에 내놓은 뉴 아록스 카고 및 덤프 모델은 '버킷투스(Bucket-tooth)' 스타일이 상징하는 다양한 요건들을 완벽히 충족시키는 동시에 △효율성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이 완전히 새로워진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대형 트럭모델이다.
뉴 아록스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은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의 완벽한 조화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를 실현한다. 거의 모든 국내 카고 운전자가 반드시 적용하는 특장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물적재 안정성을 향상시킨 4-bag 타입 에어서스펜션 장착 및 공기역학을 고려한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스페이스 디자인의 3가지 캡 사양으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특장운송 솔루션을 가졌다.
이와 함께 국내 특장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초강성 고장력 프레임으로 범용 특장사양 장착이 가능하다. 제품라인업은 △2643L 6x4 StreamSpace △2843L 6x4 ClassicSpace △2843L 6x4 StreamSpace 총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뉴 아록스 25.5톤 덤프트럭은 고성능과 경제성을 원하는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510마력과 450마력 총 두 가지 엔진모델로 선보였다.
건설현장과 같은 험로주행과 중·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병행하는 국내의 덤프트럭 운영 특성을 감안해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 고속형 싱글리덕션 리어 액슬의 조합으로 어떤 운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다.
여기 더해 고장력 하독스 강판과 최신 경량 덤핑 실린더를 장착한 적재함은 낮은 무게중심으로 설계돼 적재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제품라인업은 3951K 8x4 클래식스페이스와 3945K 8x4 클래식스페이스 총 두 가지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