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최근 '커피산지와 가공법'을 주제로 '2016 바리스타챔피언' 방준배 커피바리스타 강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드레야플러스 소속의 방준배 바리스타는 2016 한국바리스타챔피언 2위를 수상한 가장 실력있는 바리스타다. 커피바리스타과 학생들과 중남미, 파나마 지역의 커피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한 원두 생산 및 선별과정, 스페셜티 원두 등 최신 트렌드와 생생한 경험담을 나눴다.
또한 다양한 원두를 맛보며 각각의 캐릭터를 직접 판별해내는 원두전문가, 커퍼의 역할을 경험해보는 커핑 실습을 진행했다.
방준배 커피바리스타는 "꾸준한 커핑 연습으로 자신만의 최적의 원두를 선택해서 바리스타 경연대회에 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며 커피바리스타과 학생들에게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중심의 커피바리스타과들과 달리, 커피에 대한 깊은 통찰에서부터 커피와 관련된 모든 실무를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수능이나 내신 성적 대신 면접전형으로 입학 가능하며, 졸업 시 전문대와 동등한 2년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요리특성화학교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