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건보운영] 효성ITX, 정보보안솔루션 자체 개발

고객정보 대외 유출방지…풍부한 위탁운영 노하우 보유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4.19 12:07: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효성ITX(대표 남경환)는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는 Business Solution Provider'를 비전 삼아 업계 최초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고객센터 위탁운영 전문회사로, 18년 이상의 풍부한 고객센터 위탁운영 노하우와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객상담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종합 관리하고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해당기업의 비즈니스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토털솔루션을 제공한다.

컨택센터 서비스 제공역량으로 △공공 △금융 △통신 △유통 △제조 각 산업분야에 걸쳐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공공부문 40여개 1900여명 규모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건강보험공단 입찰에서는 서울고객센터가 직면한 이슈의 해결방안으로 센터운영의 고도화, 차별화된 직원만족센터 구현, 장기적 협력관계 강화를 제시했다. 물론 이는 핵심 운영전략인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감정노동의 특성을 감안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제안, 향후 직원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효성ITX가 제공하는 직장인 어린이집 이용 및 사내카페는 직원들의 근무만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는 직원들의 이직을 최소화하고 장기근속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수준 높은 상담을 위한 우수 직원의 유지 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는 역할을 한다.

이런 가운데 결혼 및 육아 등에 따른 직원의 경력단절을 방지하기 위한 시간선택제 관련 정부정책에 적극 호응, 시간선택제 근무 직원 제도 도입을 시범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향후 점차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장기근속자의 비중이 계속 높아지는 센터의 특성상 직원들의 매너리즘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한국직업능률개발원과 공동 개발해 시행하고 있는 '컨택센터 업무관련 민간자격증제도'를 건강보험공단 서울고객센터 직원들에게 연중 확대 실시하는 중이다.

하반기에는 나날이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고객정보 보안의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정보보안솔루션(Xtrm Guard)의 적용에 따라 센터 내 고객정보의 대외 유출을 원천 방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경환 대표는 "국내 컨택센터 사업분야의 No.1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효성ITX는 내부 IT역량 및 기타 사업부와의 시너지를 통해 명실상부한 토털솔루션 회사로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건강보험공단의 파트너로 동반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