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건보운영] 유니에스 "파트너십 발휘, 공기업 최고 센터 될 터"

컨택센터 최초 국가서비스품질명장 배출…감성경영 집중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4.19 10:33: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니에스(대표 이용훈)는 창립 이래 26년간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먼저 인정하며 찾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종합인재서비스 NO.1' 기업이라 자부한다.

전국 9개 지사 네트워크와 함께 400여 고객사에 1만5500여명의 인력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 2009년 공기업 아웃소싱기업 최초로 콜센터서비스의 KS인증을 받아 컨텍센터 업무의 표준규격을 인정받았으며 컨택센터 부문 최초 국가서비스품질명장 배출,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인증,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우수기업 선정 등 유니에스만의 '서비스브랜드'와 '차별화된 가치'를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에서 아웃소싱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 최고의 브랜드 밸류(value)를 가졌음을 증명했다.

유니에스의 최고 강점은 감성경영, 업계최고의 교육시스템과 복리후생제도다. 현장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교육을 시행, 각종 자기계발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것.

고객센터 관리자들 대상의 아카데미를 운영, 명사들을 초청해 관리마인드의 향상을 꾀하는 등 유니에스 임직원의 현장 밀착 감성경영으로 근무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것은 물론 '일에서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직무단위 인적성검사(UAT)를 통한 개인별 성향 파악으로, 근무자가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유니멘토스쿨'도 감성경영의 한 가지다. 선임 상담팀장 주축의 멘토 운영으로 빠른 업무 습득 및 신임 팀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으며 교육·QAA·통계 등 담당분야 선임관리자에 의한 멘토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VOC 관리 강화를 위한 고객불만 민원처리 전담반을 운영하는 것과 함께 영어·수화·간호상담 등 특수상담 지원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향상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국가서비스품질명장 주도에 따라 이뤄지는 서비스품질 향상 분임조활동으로 표준 고객응대 매뉴얼을 지속 개선, 직무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매년 업무지식 경진대회인 '도전! 유니벨' 행사를 통해 센터의 화합과 단결의 장을 만들고 있다.

한편 유니에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적극적 파트너십을 발휘,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바탕으로 응대율 지표 향상 및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에도 최선을 다해 공기업 최고의 고객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인적자원연구센터와 공동 진행해 개발을 완료한 '고객센터 상담원 채용도구'는 △근속역량 △성과역량 △성장역량을 측정해 신입 상담사가 반드시 갖춰야 하는 역량 중심으로 평가되는 만큼 채용단계에서 이를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채용시스템은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에도 반영, 서비스품질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