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한은행·공무원연금공단·현대산업개발 '대졸 신입직' 모집

잡코리아, 4월 셋째 주 대졸 신입 공채 정보 공개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4.14 11:02: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4월 셋째 주 신한은행, 공무원연금공단, 경방 등이 대졸 신입 공채에 나선다. GS칼텍스, 현대파워텍은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4월 셋째 주 대졸 신입 공채를 진행하는 대기업·공기업 신입 공채 정보를 정리, 14일 공개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8일 오후 6까지 상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채용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연령, 학력 및 전공에 따른 제한 없이 당행 내규상 채용 결격 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현재 일반분야와 IT 분야에서 일반직 신입행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1차 면접과 적성검사, 2차 면접, 인성검사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되며, 1차 면접과 적성검사 후 채용검진을 진행한다.

신한은행 채용에 대한 자세한 소식과 지원은 신한은행 채용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 한 해 동안 총 90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상반기 공채에서 총 36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GS칼텍스

GS칼텍스는 20일부터 생산시설운전, 계전정비, 제품개발 등 총 6개 부문에서 생산기술직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인성검사, 직무 적성검사, 기초 적성검사로 구성돼 있는 집합 테스트를 거쳐 인턴사원으로 선발된다.

인턴 근무는 일근 또는 교대근무로 이뤄지며 부문 별로 △여수 △대전 △부산 △인천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근무 중 업무수행 및 조직적응 능력 평가 결과 결격사유가 없는 인턴사원들의 경우, 인턴 기간 종료 즉시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은 사무직 5급 사무, 전산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서류접수는 21일 오후 6시까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무분야의 경우 당사 규정에 결격사항이 없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산분야의 경우 정보처리기사 이상 보유자, 당사 규정에 결격사항이 없는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에 한해 다음 달 14일 필기시험이 진행되며 이후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발된다.

◆현대산업개발

현대산업개발은 11일부터 26일(오후 5시)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영지원·영업 △건축 △기계·전기 △조경 부문이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8월 졸업예정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인적성검사 △인문학테스트(논술) △역량면접 △경영진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하게 된다. 현대산업개발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은 현대산업개발 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경방

경방은 오는 17일까지 경방 타임스퀘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경방은 △영업판촉팀 △전략기획팀 △지원팀 △인사총무팀 신입 인턴사원을 채용 중이며, 서류접수는 17일까지 이메일 지원을 통해 가능하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들은 오는 28일 1차 면접 후 다음 달 2일에 진행되는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하게 된다.

인턴 근무는 다음 달 9일부터 3개월 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본사에서 진행되며, 인턴 과정 수료 후 회사내규에 의거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경방 채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지원 서류 확인은 경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외에도 2016년 대기업 공채일정 및 공채전략, 취업정보가 더 필요한 취업준비생들은 잡코리아 신입 공채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