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김영인)는 오는 15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명장특강 '세상을 만드는 용기-대한민국 명장을 만나다' 시리즈를 방송대학TV 4층 스튜디오에서 무료공개강좌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재직자기초과정 명장특강 '세상을 만드는 용기-대한민국 명장을 만나다'는 방송대 석좌교수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삶의 경험과 가치관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강좌로 재직자와 예비취업자, 선취업 후진학 학습자를 비롯한 일반인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특강은 방송대 오종남 석좌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정밀기계설계 △공조냉동기계 △판금 △사출금형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명장으로 걸어온 길과 현재 하는 일, 미래 인재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을 전할 예정이다.
특강 일정은 △1차 15일 정밀기계설계 명장 이준배-밥 값·이름 값 △2차 29일 공조냉동기계 명장 김대인-My Way(학력보다 능력중심) △3차 5월6일 판금 명장 송신근-VISION △4차 5월20일 사출금형 명장 원용기-땀과 기술 △5차 5월27일 전 명장-종합편 순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전 프로그램 모두 오후 7시에 진행되며 △명장 소개 △영상 상영 △명장 강의 △사회자와 명장 대담 △청중 질의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번 명장특강은 온라인 강의 서비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프라임칼리지는 오프라인 공개강좌 이후 프라임칼리지 허브대학 홈페이지에서 강연 영상을 온라인 강의로 제공해 누구나 특강을 접할 수 있다.
김영인 프라임칼리지 학장은 "이번 명장특강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인생 스토리를 통해 재직자와 예비취업자, 선취업 후진학 학습자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삶의 지표를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강좌"라며 "앞으로도 프라임칼리지는 여러 직군의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참신한 강좌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명장특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프라임칼리지 허브대학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