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카드(대표 정태영)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취리히 디자인 미술관과 공동 기획한 'Type in Motion'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건축·시각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전시를 선보여온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서체 디자인에도 주목해 왔다.
2014년 디지털화 서체 디자인 'Digital Typefaces'전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 '새로운 미디어와 타이포그래피 디자인의 변화'를 주제로 'Type in Motion'전을 진행하는 것.
2011년 스위스의 취리히 디자인 미술관에서 처음 기획된 본 전시는 타이포그래피 디자인과 영상매체를 접목한 '모션 타이포그래피' 작품들을 스위스 취리히, 프랑스 파리 등 유럽 3개국, 4개 도시에서 선보였다.
오는 7월10일까지 가회동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내 1층 전시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Type in Motion전은 작품 제작 형식에 따라 나뉘던 기존 전시를 디자인 테마로 나눠 재구성했다. 또 새로 구성된 테마에 맞춰 작품들을 추가했다.

또 국내 대표적인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정진열 국민대 시각디자인과 교수가 본 전시 테마에 맞춰 디자인한 '월텍스트'를 공간 전체에 구현했다. 월텍스트는 전시장 벽면에 전시 디자인 테마를 자연스레 드러내 관람객들이 작품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카드 소지자는 동반 2인까지 'Type in Motion'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계자는 "디지털 미디어 발전과 함께 모션 타이포그래피는 현대 사회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됐다"며 "관람객들이 이번 전시를 통해 영상 속에 담겨진 문자 디자인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