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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에어 출시 한달만에 5000대 계약 돌파

일 평균 180~200대…SUV 본연 용도성 중시하는 30~40대 고객선택

노병우 기자 기자  2016.04.11 09:4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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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쌍용자동차(003620)는 티볼리에어가 출시 한 달 만에 5000대 계약을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티볼리에어는 지난 3월8일 출시 후 4월8일까지 영업일 기준 일 평균 180~200대의 계약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대수는 5100여대로, 올해 내수판매목표 1만대의 절반을 넘어 서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티볼리에어의 지난달 출고현황을 보면 여성고객이 43.6%(남성 56.4%)로 절반 가까이 차지했으며, 연령별로는 20대가 21.8%, 주요 타깃 층인 30대(28.3%)와 40대(27.9%)가 56.2%를 차지했다.

이들은 티볼리에어의 안전성, 720ℓ의 넓은 적재공간, 다양한 수납공간 등 SUV 본연의 용도성을 중시하며, 가족과 함께 아웃도어활동에 적극적인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50대와 60대 이상도 각각 18%, 4%로 집계됐다. 

쌍용차는 "티볼리도 티볼리에어와 같은 기간 누적계약대수 6200대를 기록하는 등 티볼리 브랜드 전체로는 1만1300대를 넘어서며 상호 판매 간섭은 물론,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쌍용차가 새롭게 진출한 엔트리(1.7ℓ급) 준중형 SUV시장과 소형 SUV시장 모두 확대돼 가고 있는 양상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쌍용차는 평택공장 조립1라인에서 티볼리와 티볼리에어, 코란도C 등 3개의 모델을 혼류 생산하고 있으며,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조립2라인에서도 티볼리를 생산하고 있다. 

더불어 잔업 및 특근 등 추가근무를 통해 최대한 빨리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