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천연 스파클링와인 리유니트, 웰빙족 '눈길'

전지현 기자 기자  2016.04.01 15:58: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천연 탄산주 리유니트를 20년간 독점 유통해온 마뱅코리아는 최근 리유니트가 웰빙을 선호하는 젊은층에게 건강한 와인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리유니트의 대표 와인 '람브르스코'는 5가지 람브르스코 포도품종으로 제조된다. 이 포도 품종은 껍질이 두껍고 당도가 높아 발효과정에서 100% 천연탄산이 발생하는데 천연 탄산과 단맛이 깔끔해 식전, 식후 와인으로 부담 없다.

리유니트 '비앙코'와 '트레비아노 모스카토'는 천연 화이트 스파클링와인이다. 비앙코는 쇼비뇽블랑과 부드러운 당도를 자아내는 가르가네르가, 트레비아노 품종이 혼합됐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요리로는 닭요리와 해산물요리가 있다.

또 트레비아노 모스카토는 모스카토 포도 품종으로 만들어져 과일향기와 부드럽고 감미로운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리유니트 라즈베리'는 천연 라즈베리즙을 블랜딩한 베리 탄산주로 람브르스코 포도의 깊은 색과 란셀로타의 은은한 향이 가미된 보랏빛을 띠는 와인이다. 숙성된 라즈베리 향과 프루티한 노트의 조화로움이 특징으로 현재 전국 홈플러스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천연 스파클링 와인 리유니트는 이탈리아 북부 칸틴 에밀리아 로마냐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100% 천연 발포 무설탕 와인이다. ISO 9002 품질인증과 이탈리아 와인 콘테스트 DOC 품질 경연대회 밀라노 EXPO C.175에서 로마 최고의 와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