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멕시코에 진출한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이 한국 화장품의 중남미 진출 지원을 위해 나섰다.
CJ오쇼핑은 현지시각으로 다음 달 4일 멕시코시티 힐튼호텔에서 열리는 '한국 멕시코 비즈니스 파트너십' 행사에 참여, 국내 중소기업 화장품 브랜드를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근혜 대통령의 멕시코 방문에 맞춰 코트라(KOTRA)가 주최한다.
이날 CJ오쇼핑은 글로벌 유통기업인 월마트(Walmart)와 멕시코 현지 대형 유통업체 담당자와 브라질 대형 온라인 생활가전 쇼핑몰인 CEC를 포함해 칠레, 콜롬비아 등 남미 온오프라인 대형 바이어들에게 K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한국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CJ오쇼핑은 멕시코 현지 MD들을 투입해 현지 바이어들에게 오제끄 마스카라, 입큰 진동파운데이션, 메르비 피부관리기, 맥스클리닉 클렌저, 리체나 염색제 등 한국 중소기업들의 K뷰티 상품을 해당 기업을 대신해 현지 바이어들에게 소개한다.
현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풍년 세라믹 냄비 △릴랜스 양면팬 △스핀맙 물걸레 △스팀큐 다리미 등 한국 중소기업 제품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어서 남미 다른 국가로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
CJ오쇼핑은 이번 행사를 위해 한 달 전부터 7개 업체 화장품 샘플 30여종과 홍보동영상, 브로셔 등을 멕시코 현지로 보내 현지 MD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하는 등의 준비를 해왔다.
코트라 측은 행사장에 K뷰티 상품을 소개하는 섹션을 별도로 마련해 쇼케이스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현지 바이어들에게 K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6월 말부터 CJ오쇼핑이 멕시코 현지에서 운영 중인 TV홈쇼핑 채널 'CJ그랜드쇼핑'의 경우 초기에는 스팀다리미 등 소형 가전이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에는 한국 화장품들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CJ그랜드쇼핑을 통해 멕시코에서 '입큰 진동파운데이션'을 론칭한 김경현 이넬화장품 부장은 "멕시코 이외에도 다른 중남미 국가들로도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대가 크다"며 "향후 시장 상황에 따라 CJ오쇼핑 측과 중남미 시장에 대한 총판 계약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멕시코 현지에서 상품 소싱을 담당하고 있는 유찬우 CJ오쇼핑 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간 30억원 규모의 K뷰티제품 수출효과를 얻을 것으로 본다"며 "한류 확산 속도에 따라 중남미 시장의 K뷰티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