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그곳] 亞美 '등불' 아름다움 지혜 담아 길 안내

아시안 뷰티 정수 담은 시그니처 공간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전지현 기자 기자  2016.03.31 09:26: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다양한 뷰티·패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이어진 도로를 따라 5분여, 건물 내·외부를 감싼 황금빛 브라스(놋쇠)가 한눈에 꽂힌다. 총 6층 건물로 구성된 금빛 건물은 건물 겉모습만 보면 층별 구분이 불가능한 하나의 '랜턴(Lantern)'을 연상시킨다.

마치 커다란 '등불'로부터 뿜어지는 황금 불빛이 어둠을 밝혀 길을 안내하듯, 은은한 아시아 미의 지혜를 담은 아름다움이 강남을 넘어 서울, 아시아까지 비추는 듯 하다.

아시아 철학과 지혜를 담아 조화와 균형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홀리스틱 뷰티 브랜드 설화수. 동백꽃부터 시작된 한국의 미가 과거,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조화로운 여정을 전하기 위해 30일, 브랜드 최초로 단독 플래그십스토어를 열었다.

국내 단일 뷰티 브랜드 플래그십스토어 중 최대 규모로 등장한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는 건축, 가구 디자인 등 다방면의 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축 디자이너 듀오 네리앤후(Neri&Hu) 손길을 통해 탄생했다.

지하·지상을 포함해 총 6개 층으로 구성된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브랜드 헤리티지뿐 아니라 제품과 스파를 모두를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뷰티 카운셀링을 비롯한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만의 품격있는 서비스를 통해 홀리스틱 뷰티 체험도 가능하다.

우선, 1층 입구를 통해 들어서면 정면에 놓인 계단을 사이로 좌·우측으로 구성된 '부티크&헤리티지 룸(Boutique&Heritage Room)'이 보인다.

1966년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설화수 세계로 초대하는 이 공간에서는 설화수 브랜드 철학, 스토리와 함께 시즌별 이슈 상품 및 신상품까지 한눈에 접할 수 있다.

2층 '부티크&기프트 서비스(Boutique&Gift Service)'에서는 설화수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전 제품 체험과 더불어 뷰티 카운셀링도 받을 수 있다. 2층에 마련된 기프트 서비스 존에서는 특별한 날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정성과 품격을 담은 포장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플래그십스토어에서만 제공하는 특별 서비스로 고풍스레 다양한 형태로 쌓인 보자기 포장을 접할 수 있다.

주로 예물 예단 혹은 귀한 손님께 한국 전통 분위기를 담아 전하기 안성맞춤이다.

3층은 설화수만의 문화 공간 '컬처 라운지(Culture Lounge)'. 설화수는 이 공간에서 정기적으로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VIP 고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VIP 라운지'도 운영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설화수만의 원료와 처방이 담긴 스파도 만날 수 있다. 지하 1층 '설화수 스파(Sulwhasoo SPA)'에서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한방 스파 프로그램을, 지상 4층에 위치한 '설화수 밸런스 스파(Sulwhasoo Balance SPA)'에서는 도산공원의 전망을 바라보며 보다 캐주얼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플래그십스토어 꼭대기 층인 루프탑 라운지에는 도산공원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일상의 재충전은 물론, 이벤트 및 파티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설화수 브랜드 관계자는 "설화수 플래그십스토어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에게 아시아 미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설화수는 아시아 새로운 뷰티 랜드마크 탄생을 기념해 '랜턴컬렉션'을 선보인다. 랜턴컬렉션은 플래그십스토어 디자인 콘셉트인 '랜턴'을 모티브로 적용했으며 30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플래그십스토어에서는 오직 이 공간에서만 선보이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