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잡플래닛은 2016년 상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직장 경험 없는 취업 준비생도 회사 리뷰와 면접 후기 등 기업 정보를 무제한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잡플래닛은 전·현직 직장인이 직접 적은 직장 리뷰와 면접 리뷰를 제공하는데 기존에는 반드시 리뷰를 적어야만 무제한 시청이 가능했다.
리뷰를 적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기업당 리뷰, 면접 정보를 각각 한 건씩만 노출해왔다. 이로 인해 정작 면접 정보와 기업 리뷰가 간절한 취준생들을 제한적인 정보밖에 얻지 못했다. 리뷰로 제출할 직장 재직 경험과 면접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30일부터는 리뷰를 적을 수 없는 취준생 등도 잡플래닛에서 직장 리뷰와 면접 리뷰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 리뷰를 보려면 먼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잡플래닛'을 찾아 앱을 설치해야 한다.
이미 회원 가입한 사용자는 로그인한 후 리뷰를 보고 싶은 기업을 검색해 '광고 시청하고 1개 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비회원 사용자는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즉시 기존 회원과 똑같이 쓸 수 있다.
단, 광고 시청 후 리뷰 읽기 기능은 아직 모바일 앱에서만 작동한다. 데스크탑 및 모바일 웹에는 다음 달 중 적용할 예정이다.
김지예 잡플래닛 운영총괄이사(COO)는 "그동안 취준생들로부터 잡플래닛 리뷰를 보고 싶다는 요청을 많이 받았지만, 리뷰를 작성한 유저들과 형평성 차원에서 리뷰를 무제한으로 보여줄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는 동영상 시청이 더해진 만큼 사용자가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선택해 잡플래닛의 리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