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업동스쿨, 상반기 'GS그룹 인적성검사' 인강 오픈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3.28 16:08: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016년 상반기 GS그룹 인적성검사를 준비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의는 취업동스쿨의 GS 직무능력시험 전문 강사로 활약 중인 류준상, 김지영, 유남훈 강사의 수업으로 제작됐다.

특히 2016 상반기 △GS칼텍스&에너지 △GS Shop △GS건설(인문계) △GS리테일 등의 직무능력시험을 단기간에 준비 가능하도록 최신 출제경향과 특성을 분석했다. 한국사 영역도 준비가 가능하며 지난해 하반기 시험 기출을 포함해 GSC Way 부합도검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GS그룹은 작년 3600명을 채용한 데 이어 올해는 200명이 늘어난 380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2017년까지 계열사별로 인턴을 포함해서 약 9700명을 신규 채용키로 했다.

GS그룹은 계열사별로 신입 채용을 진행하기 때문에 각각의 사업에 맞는 세부적인 전형을 확인해야 한다.

GS건설은 지원서류에 △해외 경험 △병역 거부 △가족관계 등의 기입란을 없앴으며 △GS칼텍스 △GS건설 △GS리테일 등은 1차 실무진 면접에서 지원자의 출신 학교 등을 가린 채 면접을 진행한다.

채용일정은 다음 달 중 서류전형을 거쳐 오는 5~6월 사이 인적성검사 및 면접전형을 치를 예정이며, 6월 중에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채용과 관련 된 정보는 GS 그룹사별 채용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