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대표 브랜드 '인사돌플러스'를 통해 24일 열린 '제8회 잇몸의 날' 캠페인을 후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잇몸의 날'은 대한치주과학회가 국민에게 잇몸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잇몸 관리 중요성을 알리고자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온 행사다. 대한치주과학회는 이 캠페인을 통해 잇몸건강 관리 필요성을 사회적으로 이슈화하고 독거노인, 장애인 등에게 무료 치과 진료를 실천, 다양한 공익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잇몸의 날 행사에서는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계'에 대해 보다 깊게 접근, 최근 임상을 토대로 잇몸병 예방과 조기 진료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이날 김영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교수는 기자간담회에서 100만명 이상의 빅데이터 연구에 기반 '잇몸병과 전신질환' '발기부전과 골다공증' 등과 연관성에 대해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2일에는 대한치주과학회와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동국제약 인사돌 사랑봉사단이 함께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스케일링' 재능기부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는 대한치주과학회 회원, 치위생과 학생 각각 30여명이 팀을 이뤄 성분도 복지관의 장애인 훈련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스케일링과 칫솔질을 가르쳐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인사돌 사랑봉사단은 이날 장애인 훈련생들의 스케일링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이들 식비를 전액 지원했다.
이영욱 동국제약 대표는 "잇몸의 날이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 관심을 제고하고 최신 학술 정보들을 언론과 공유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치주과학회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1회부터 지금까지 8년째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잇몸의 날 이외에도 '구강암 환자를 위한 스마일 Run 페스티벌'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 중이다.
한편, 지난 2014년 출시한 동국제약의 인사돌플러스는 잇몸 겉과 속에서 동시에 작용하는 생약복합성분의 잇몸약이다. 잇몸병을 유발하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후박추출물 항균 효과와 항염 작용과 더불어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의한 치조골(잇몸뼈) 형성 촉진, 치주인대 강화작용을 한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최근 임플란트 시술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정기적인 치과 진료와 함께 인사돌플러스를 복용하면 임플란트 시술 전후 잇몸건강 관리에 도움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