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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항공부문 석권

기재경쟁력 강화·폭넓은 항공 네트워크·회원 혜택 제공 호평

노병우 기자 기자  2016.03.22 15:1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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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6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 중 '국내항공부문' 및 '국제항공부문'에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조사다. 최근 1년 사이 동일 항공사를 이용해 편도 기준 4회 이상을 탑승한 만 20세 이상 59세 이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 △퍼스트 스위트석을 장착한 A380 항공기 추가도입 및 주요 노선 배치 △A350·A321NEO 등 차세대 항공기 도입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추진 등이 호응을 받았다.

또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정규 회원사로서 폭넓은 항공 네트워크와 다양한 회원 혜택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고객분들께서 직접 주신 상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향후에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실현의 경영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실시했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기관'의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를 석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