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 일자리 아젠다 10' 구체화 본격 추진

부산을 청년이 살기 좋은 1등 도시로 만들자

윤요섭 기자 기자  2016.03.17 16:26: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부산시는 '부산 일자리 아젠다 10'실행을 위한 분과위원회 전체 워크숍을 18일 오전 호메르스호텔에서 개최한다.

부산시는 전국 최초로 발표한 '부산 일자리 아젠다 10'의 구체화 및 실행을 위해 지난해 11월28일 전국 최초 지역 일자리전문가, 유관기관, 단체장 100명이 참석한 '부산일자리전략회의'를 통해 확정·발표한 추진계획를 올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달 운영위원회 구성, 이달 아젠다별 분과위원회 구성, 5월 단계별 실행계획 수립을 거쳐 6월 말 민선 6기 2주년을 맞아 부산일자리전략회의를 개최해 실행계획 등 그간의 성과를 보고하고 추진실적을 평가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에서도 일자리경제본부, 일자리창출과를 중심으로 아젠다별 총괄부서와 관련부서를 지정해 부서별 분과위원회 운영 및 실행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등 부산시 30여개 부서가 아젠다 구체화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부산시는 고용노동부에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광역자치단체 주도의 중·장기적인 일자리 창출의 전략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지역고용혁신추진단'사업에 지난 11일 최종 선정됐다. 시는 일자리 아젠다 구체화 추진을 지역고용혁신추진단과 연계해 보다 큰 성과와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