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오는 31일까지 사회적기업 스타상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 사업은 잠재력 있는 사회적기업 상품 등을 발굴해 상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해당 상품의 유통채널 진입 및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흥원은 올해 30개 내외의 스타상품을 선정·지원할 계획이며,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31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대상은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소셜벤처 등에서 생산하는 재화 및 서비스다.
신청 기업 중 권역별 통합지원기관·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위탁운영기관 및 유통채널 MD의 추천을 받은 곳과 자율경영공시에 참여한 기업 등은 스타상품 선정 시 우대할 예정이다.
스타상품으로 선정되면 상품개발·마케팅·브랜딩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상품진단과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진단 결과에 따라 업체당 최대 1300만원의 상품개선 사업비와 유통채널 진출 기회도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