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대한공인중개협회가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연수교육과 관련한 3월 일정을 발표했다.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는 이달 중 매주 토, 일요일에는 왕십리 교육장에서 공인중개사연수교육, 매주 월요일에서 수요일까지는 왕십리, 안산, 수원 교육장에서 공인중개사실무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함께 국내 인가받은 두 곳 중 하나인 공인중개사 협회며, 독과점 방지 및 선의의 경쟁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법률 개정 사항의 숙지, 중개사고 위험 방지 등을 위해 각 시·도지사로부터 위탁받아 집합교육을 진행한다.
공인중개사사무소 개설 등록 및 소속 공인중개사로 중개업을 하기 위해서는 실무교육을 수료해야 하고,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운용하기 위해서는 2년마다 정해진 기간 동안에 연수교육을 받아야 한다. 또 중개보조원으로 중개업을 하기 위해서도 직무교육을 마쳐야 한다.
실무교육, 연수교육, 직무교육은 중개 및 영업을 하기 위해 반드시 들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실무교육을 이수하지 못하면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개설하지 못하고, 또한 기간 내에 연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하면 500만원 이하의 벌금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이에 따라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는 서울 왕십리, 경기권에서는 안산, 수원 상설교육장에서 실무교육 및 연수교육을 매달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3월 교육에서는 중진급 부동산 실무 교수진들이 강의를 맡아 실제 중개사고, 중개 에피소드 위주, 최신 법령 개정에 따른 실무 대처방법 등의 노하우를 설명한다.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는 의무적인 측면을 배제하고라도 많은 수강생들이 교육의 질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부연했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의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며 인터넷 동영상 강의 제작 사업을 영유하는 올에듀넷, 노량진·안산 등에서 대형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법학원과 제휴했다.
협회 교육 관계자는 "뿌리부터 꽃 피우기까지를 목표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개정법령에 의해 실시된 이번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등에서도 접근 편의성을 고려해 교육장을 확보했고, 이론과 실무 지식이 차이가 있는 만큼 교수진들에도 생생한 현장 실무를 전달해주기를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 공인중개사 실무교육, 연수교육 신청은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