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디지털오아시스(대표 이보람 / www.digitaloasis.co.kr)는 Web2.0 기반의 Y세대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사이트인 ㈜기아자동차의 ‘펀기아(www.funkia.kr)’ 웹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펀기아’ 웹사이트는 웹2.0 기반의 멀티 스페이스(Space) 구조를 통한 직관적이고 영상적인 메인 페이지를 구현했고,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테마별 네이게이션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프로모션하고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특히 이 사이트는 차세대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와 같은 진보된 멀티미디어 기술을 도입했다. 이로써 UI의 획기적인 개선과 로딩속도의 현격한 감소 등으로 제품 검색 서비스가 강화되었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여러 가지 활성화 전략을 이용해 고객지향적으로 개편됐다.
㈜기아자동차 담당자는 “이번 ‘펀기아’ 웹사이트는 다양한 쌍방향적 툴을 이용해 보다 친근하고 세련된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라며 “미래 시장의 잠재고객을 선점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하며 새로운 마케팅 채널 운영으로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는 “기아자동차는 이번에 오픈한 ‘펀기아’ 웹사이트를 통해 Y-세대의 전략적 마케팅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미래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새로운 Y세대의 문화 형성과 마케팅 연계를 통한 자사 브랜드 홍보를 강화했다” 라며 “앞으로도 ㈜디지털오아시스는 보다 창의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웹사이트 구축으로 의뢰한 기업들의 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