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NH농협생명(대표 김용복)은 보험계약자의 권리보호를 위해 '2016년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재산 찾아주기'는 고객 휴면보험금과 미수령연금을 찾아주는 캠페인이다. 수령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본인확인절차 실행 후 가능하며 2000만원 이하 계약 건은 콜센터를 통해 지급조건 충족 시 즉시 환급된다.
한편 휴면보험금은 보험계약의 만기 또는 해지(실효)일로부터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이다. 미수령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금액이 있는 연금계약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