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부산 영도병원(원장 정준환)이 8일 별관 컨벤션홀에서 '2016년 제1차 신규직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신규 직원이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전문교육 등 이론과 현장교육을 겸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간호사를 비롯해 올해 1·2월 입사 직원 총 27명 대상의 이번 교육은 신규 직원들이 병원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또한, 병원 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직무에 대한 교육은 물론 고객만족 서비스 정신과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 등이 이뤄졌다.
정준환 영도병원장은 "영도병원에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된 신규 직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영도병원 구성원으로서 병원과 자기 자신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규직원 교육에 참석한 권민규 간호사는 "이번 교육으로 영도병원의 구성원이라는 긍지를 갖게 됐다"며 "환자와 고객 만족을 위해 항상 남들보다 더 노력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나 자신의 성장과 영도병원의 도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영도병원은 제1차 신규직원 교육을 시작으로 분기별 신규직원 교육과 전 직원 친절교육, 명사특강, 의료진 교육, 환자안전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병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