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건설 "실용‧안전 갖춘 주거공간 선보인다"

선택형 화장대‧혁신적인 수납공간‧소화기 보관함 제공

김명봉 기자 기자  2016.03.09 14:10: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건설은 새로운 롯데캐슬 BI(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실용성과 안전성을 더한 새로운 주거공간을 경기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에 선보인다.

롯데캐슬 골드파크 거주자는 생활패턴에 맞게 '퀵스타일링(스탠드형)' 또는 '웰스타일링(좌식형)' 화장대를 선택할 수 있으며 59~84㎡ 타입에서 제공한다.

수납공간 변화에도 힘을 실었다. 자녀 방과 건너편인 복도 양면에서 사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방에 설치된 와이드 책장 뒷면의 여유공간을 활용해 책장 건너편 복도에서 물건을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와이드 책장 후면 수납공간은 청소용품 수납 시 도어를 열 때마다 청소기와 다리미판이 앞으로 쓰러지는 문제점을 스윙안전고리로 해결했다. 수납장 안 다리미 전용거치대는 높은 선반에 부착해 어린 자녀들 손에 닿지 않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현관 신발장 내부에 소화기를 둘 수 있는 보관 장소인 '드림세이프티박스'가 처음 설치된다. 소화기 보관장소를 기억하지 못해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입주자들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이 공간은 앞으로 지어질 롯데캐슬 전 현장에 적용된다.

이정민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인테리어 팀장은 "신규 BI 적용에 이어 실용성과 안전성을 아우르고 세련된 주거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고잔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1동 586번지 일원 고잔 연립1단지를 재건축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총 1005가구 규모로 이 중 22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24-1번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