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6.03.09 11:32:24
[프라임경제] 국내 대표 치킨 업체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엠블럼을 공개했다.
새롭게 디자인된 엠블럼은 부드러움과 강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캘리그래피로 숫자 '25'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교촌 로고와 닭 벼슬을 연상시키는 아이콘을 더했다.
닭 모양을 쉽게 떠올릴 수 있는데다 가독성이 높아 소비자에게 25주년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엠블럼은 2016년 한해 동안 박스, 쇼핑백 등 제품 패키지를 비롯해 각종 포스터 및 현수막, 가맹점 홍보 지원물, SNS 홍보물, 사내 외벽과 전시관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교촌은 11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임직원, 협력업체, 가맹점주 등 300여명이 참석하는 '창립 25주년 기념행사'를 전개한다. 우수 가맹점과 협력업체 시상을 통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다양한 공연도 마련했다. 올 한 해 동안 25주년 기념 고객 사은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펼칠 계획이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1991년 3월에 시작한 교촌치킨이 올해로 창립 25주년을 맞아 기념 엠블럼을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로 사랑받은 만큼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자부심을 이어가고 이를 알리는데 새 엠블럼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