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공영홈쇼핑, 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 홍보영상 방영

매달 5개 상품 선별…협력사 송출 비용 '0원'

추민선 기자 기자  2016.03.08 18:24: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이 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의 홍보 도우미로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이달부터 매달 약 5개의 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을 선별해 홍보영상을 제작·방영한다고 8일 밝혔다.

방영시간은 제품당 약 20초다. 영상은 한 달에 50회 이상 공영홈쇼핑 채널에서 수시로 방영된다. 공영홈쇼핑 자체 예산으로 제작하고 공영홈쇼핑 전속 쇼호스트가 모델이다. 상품 개발사인 협력사는 제작과 송출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달에는 △디엔소프트의 터치스쿨 스마트공부상(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추천 창조경제혁신센터명), △엘앤제이의 스퀘어 백팩(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코랄네이처 아빠가 만든 치약 숨결(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방영된다.

또 칠갑산어머니한과의 한과2호(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농업회사법인 휴림황칠의 황칠맥(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등도 방송을 탄다.

터치스쿨 스마트공부상은 책상(좌식 밥상)위에 설치하는 보드판이 스마트폰과 연동돼 유아가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으며, 스퀘어백팩은 다양한 장점을 지닌 코르크 소재를 이용한 패션잡화다.

아빠가 만든 치약 숨결은 무방부제·무불소치약으로 양치 후 과일 맛이 남도록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며, 어머니한과2호는 깊은 단맛을 내기 위해 조청과 맥아엿을 4대6으로 섞은 게 특징이다. 황칠맥은 간 기능 개선,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다는 황칠나무 추출액으로 만들었다.

공영홈쇼핑은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추천받은 상품 가운데 매달 약 5개사 상품들을 선별, 홍보방송을 제작해 방영한다. 상품 선정은 상품개발자(MD), 프로듀서(PD), 상생협력팀 관계자 등이 참여하며 혁신성·창의성 등을 보고 결정한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공영홈쇼핑은 협력사 상품의 품질 개선과 배송 관리 등 홈쇼핑 입점 시 갖춰야 할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공영홈쇼핑이 우수한 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의 성공을 도와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