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홈쇼핑이 신진 방송인력 육성 및 콘텐츠 발굴을 위한 지원사업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8일 오전 서울시 강동구 천호동 소재 현대홈쇼핑 사옥에서 '제1회 영디렉터스쿨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수상자 3명에게 총 7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영디렉터스쿨'은 현대홈쇼핑이 신진 다큐멘터리 제작자 육성을 위해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홈쇼핑은 장편 다큐멘터리 제작 경험이 없는 신인제작자들에게 영상제작비, 교육비 등 6000만원을 지원하고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다큐멘터리 제작 전문가를 멘토로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다큐 제작 교육을 받은 12팀 중 △꿈이 없어도 괜찮아 △그녀들의 점심시간 △16 등 3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영디렉터스쿨'을 신설함으로써 '방송학과 대학생 장학금 지원'과 제작환경이 열악한 중소제작사를 지원하는 '그린다큐 공모전'까지 총 3단계로 방송 콘텐츠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금 전달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 환경 개선을 통해 국내 영상 산업을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2008년부터 25개 학교 방송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총 11억원의 장학금을 전하고, 2010년부터는 열악한 제작환경에 처한 중소 제작사를 대상으로 '그린다큐 공모전'을 진행해 작년까지 22억원의 제작비를 지원했다.
올해는 대학생 장학금 및 그린다큐 지원금을 확대하고 다양한 방송 콘텐츠 지원사업을 확충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